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화로 배우는 영어표현

6. 토이스토리4 :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영어표현들 (3)

by 나푸아 2024. 6. 22.

 

 

토이스토리4-알고-보면-더-재밌는-영어표현들-(3)

 

올해는 비가 올때면 매번 주말인거 같습니다. 어디 나가지 않으시더라도 즐거운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영어표현은 이전의 복습이자, 간단한 영어표현을 배워보게 같습니다.


Those-were-the-days

 

 

  01. Those were the days  

 

 보니에게 우디는 더 이상 같이 놀고 싶은 장난감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자기 친구들은 보니와 노는 동안 서랍장 안에 우디는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같이 남겨진 다른 장난감들이 우디에게 다가와 보니와 놀았던 과거를 회상하며 말합니다.

 

  " Those were the days~"

  : 그 때가 좋았지

 

인사이드아웃2의 영어표현에서도 나왔던 표현이죠?

 

이 영어 표현은 과거의 어느 시기가 좋았다고 회상할 때는 쓰는 표현 입니다.

 

해당 장면에서 쓰였듯이 추억을 떠올리며 과거의 행복했던 시절, 그리운 순간들을 그리워할 때 사용하며, 

주로 친구나 가족들과 같은 친한 사람들과 추억을 이야기할 때 쓸 수 있습니다.

 

 ex) Remeber the times when we used to get scolded for not doing out homework? those were the days

     : 숙제 못해서 혼나곤 했던 그 시절이 기억나니? 그 때가 좋았지

 

어렸을 때의 우리 모습들을 다루는 영화여서 그런지 자주 나오는 표현이네요 :)

 


 

if-you-get-my-point

 

  02. if you get my point  

보니의 부모님들이 포키와 우디가 없는 채로 떠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제시는 시간을 벌기 위해 못으로 자동차의 바퀴에 구멍을 냈습니다.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동료들에게 제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We're not going anywhere, if you get my point "

  : 우리는 아무데도 못 가, 무슨 말인지 알지?

 

  • get : '이해하다'라는 의미
  • point : 1) 요점' 또는 '취지'.  2) 뾰족한 

if you get my point 는 직역하자면 "나의 요점을 너가 이해했다면" 입니다.

종합해서 해석하면 상대방이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했는지 묻는 의미를 가집니다.

 

대화 중에 자신의 말을 좀더 명확히 전달하고 싶거나 이해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겠죠?

 

갑자기 이동하기 않게 된 차량에 어리둥절해 하는 동료들에게 제시가 자신이 무슨 일을 한건지 알려주는데에 쓰기 적합한 표현이였습니다.

 

  ex) I think we need to focus more on quality rather than the quantity, if you get my point.

   : 우리가 양보다는 질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해,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지?

 

추가로, 제시가 이 영어 표현을 말하면서 자신있게 못을 치켜드는데요,

point는 뾰족한 끝이라는 뜻도 있기 때문에 못의 point와 자신의 말 point를 엮어서 표현한 재밌는 장면이였습니다. 

 


 

이렇게 토이스토리4에서 쓰였던 재미있는 영어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영화에서도 재밌는 영어표현 많이 알아보고 같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방문해주시는 모든 독자분들께도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